술냄새 없애는법 꿀팁

 

대학 생활 및 사회 생활에 필수가 되어버린 술. 직장인들 사이에 인사말이랍시고 하는 이야기가 "언제 술 한잔 하자"인 것처럼 말이죠. 술이라는건 마실때는 주변 사람들과 화합이 잘 되고 분위기도 좋아지다보니 어느 순간 마셔라 부어라하고 술을 무진장 입에 털어 넣기 마련입니다. 이 후 벌어질 일들을 생각지도 않고 말이죠.

 

 

누구나 과음을 할수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기분 좋은 날 술을 한두잔 걸치다보면 끝을 모르고 마셔댑니다. 하지만 다음 날이 중요한 것이죠. 속은 뒤틀리고 머리는 깨질 것만 같으며 입에서는 어찌도 이리 술냄새가 풍겨나오는 것인지.

 

하지만 다음날 회사에 출근을 해야한다거나, 학교 혹은 각 종 미팅 등에 참석 해야하는 일들이 생겨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실껀가요? 우선 급한 불이라도 꺼야겠지요. 머리가 깨질 것만 같지만 두통약 혹은 숙취 해소약으로 속을 다스리며 정신을 가다듬고 깔끔한 옷을 차려 입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잠깐. 최종적인 문제가 하나 발생합니다. 바로 술냄새죠. 조금만 움직여도, 조금만 말을해도 몸과 입에서 술냄새가 펄펄나죠. 그래서 제가 오늘 술냄새 없애는 법 중 최고의 꿀팁들을 몇 가지 선정하여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술냄새 제거를 도전해보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그 꿀팁들을 여러분들에게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술냄새가 나는 이유


 

술냄새는 우리 입안에서 나는 것이 아닌 몸 속 내부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과하게 술을 마시고 나면 알코올이 몸속 이곳저곳에 스며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알코올을 체내에서 제대로 분해를 하지 못하고 몸에 그대로 남는 경우 몸에 열을 발생시키고 숙취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해독 작용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은 간입니다. 간은 자신이 해독할 수 있는 범위가 정해져 있는데 갑자기, 그 이상의 알코올이 들어오게 되면 모두 다 감당할수 없어 그 이상의 수치는 그대로 몸에 남아 있게 되는데, 이 것이 술냄새를 몸과 입에서 나타나는 것이죠.

 


술냄새 없애는 법


술냄새는 나 혼자서만 느껴지는 것이 아닌 주변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끼칠수 있는 것이기에 더욱 신경써야할 부분입니다. 술냄새 없애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보세요!

 

샤워 및 양치하기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 속 노폐물 배출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땀구멍 혹은 두피 쪽에서 나오는 악취들을 씻어 낼수 있습니다. 전날 과음을 한 직장인분들께서 사우나를 자주 찾으시는 이유 중 하나가 이런한 부분 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샤워를 하면 어떠한 행동을 같이 하시나요? 바로 양치질이죠.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술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방법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술을 마시고 집에와서 세수를 하지 않아도 양치는 해야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양치를 하지 않고 주무시게 되는 경우 입속 세균이 더욱 번식하게 되어 다음 날 입냄새가 더욱 과도해지기 마련이죠.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전 날 주무시기 전 양치를 꼭 하고 주무시는 것, 그리고 다음 날 일어나셔서 양치 후 소금으로 살짝 문질러주시거나 구강청결제로 가글을 한번 더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상쾌한 아침을 맞이 하기 위해 한번 실행해보세요.

 

비티민 C 섭취


 

비타민 C에는 술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해독 작용을 담당하고 있는 간과 일생 생활에 있어 중요한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외에도 사탕 혹은 초콜릿 등도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는 정확한 정보가 아니기에 참고만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분 보충


 

입 속이 건조하게 되면 균의 번식이 더욱 빨리 일어나 술냄새 혹은 입냄새가 더욱 강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셔야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어 몸 속 노폐물들을 보다 빨리 제거해낼수 있습니다. 물 뿐만이 아니라 이온 음료와 같이 수분을 충족 시킬수 어떤 것이든 마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껌을 씹는다


 

이 것은 장기적인 효과가 아닌 일시적으로 술냄새를 저하시키는 방법입니다. 껌의 시고 단 맛이 침샘을 자극하여 침을 분비시켜 입을 건조하지 않게 해주며, 껌의 단 맛은 일부 박테리아들을 제거해주기에 일시적으로 입냄새 혹은 술냄새를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커피를 마신다


 

커피뿐만이 아니라 계피, 버터 등의 특유의 향이 강한 재료들이 유독 술냄새 제거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왜 커피만을 설명드리냐면 우리와 근접하게 있어 쉽게 구하여 마실수 있기 음료이기 때문입니다. 진한 블랙 커피 혹은 에스프레소는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렇게 술냄새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미 하고 계셨던 방법들도 있으시겠지만 아직 접해보지 못한 방법도 있으실껍니다. 이 중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가장 중요한 것은 술은 적당히 기분 좋을 정도까지만 마시는 것입니다. 무리한 음주는 건강에 매우 해롭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